만성피로란

만성피로는 내 몸의 기능이 정상이 아니라고 느끼는 증상이고, 쉬어야 건강을 회복한다는 신호입니다. 만성피로를 제대로 회복하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나 만약 제대로 회복하지 못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 뿐만 아니라, 만성피로증후군이라고 하는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만성피로증후군?
정의 내리기 어려우나 극심한 만성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된 경우 만성피로증후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지만 극도의 스트레스, 바이러스 감염, 외상으로 인한 충격, 중추 신경 장애 등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인해 우울감, 식욕부진, 체중감소, 어지럼증, 수족냉증, 기억력 장애, 근육통,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 진단 & 검사

만성피로의 원인과 증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다양한 검사를 통해 현재 건강상태 체크는 물론 만성피로 원인을 확인하고, 적합한 치료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더맑은내과

저희 더맑은내과에서는 다양한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 기본혈액검사 (CBC)
  • 소변검사
  • 염증 수치 검사 (ESR, CRP)
  • 세포기능검사 (ECS)
  • 타액호르몬검사 (SHA)

만성피로 치료

만성피로에 가장 좋은 치료는 적절히 쉬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장 몸을 움직이기 어렵거나, 만성피로때문에 정서적으로 우울증까지 갈 가능성이 있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더맑은내과

저희 더맑은내과에서는 비타민 영양주사, 킬레이션 해독요법, 광양자요법, 혈액 순환 개선 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환자 개인별 맞춤 치료를 하기 때문에 치료 방법과 치료 기간은 환자분마다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