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시간 가량이 소요

성분 헌혈할 때와 같은 방법입니다. 헌혈할 때는 나에게도 필요한 혈액의 성분을 빼는 것이고 혈액정화에서는 나에게 필요없는 쓰레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한쪽 팔에서 혈액을 빼서 기계를 통과하면서 맑아진 혈액을 반대편 팔이나 다리에 다시 수혈하는 방법입니다. 혈액을 빼는 주사바늘부터 수혈하는 주사바늘까지 일회용이므로 오염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혈액을 빼서 다시 수혈하는 순환방식입니다.

관리과정

치료 당일에는 조금 피곤할 수 있기 때문에 심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혈액순환개선이란

혈액 순환이 나이가 들면서 가장 걱정되는 문제입니다.
혈액순환 장애의 원인은 동맥경화증. 동맥경화증은 혈관이 딱딱하게 변하면서 혈관 내부에 노폐물이 쌓이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병입니다. 뇌졸증, 심근경색증, 수족냉증 등 중대한 합병증의 원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혈액 안에 콜레스테롤, 단백질 노폐물 등의 농도가 높아지고 이들 노폐물이 혈관벽에 쌓이면서 동맥경화증이 생깁니다. 또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겨서 뇌경색, 협심증, 부정맥, 발기 부전 등 각종 질환이 생깁니다.
동맥경화증은 10대 후반부터 발생하기 시작하는데, 초기에는 증상이 없다가 대부분은 40대 이후에 고혈압이나 협심증, 발기 부전 등 증상이 발생합니다.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이 있거나 흡연, 음주가 심한 사람들이나 패스트푸드같이 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에서는 20대에서도 증상이 발생합니다.

혈액순환개선 중 필터가 변하는 모습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필터의 색이 점점 누렇게 변함

동맥경화증을 막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이요법과 적당한 운동입니다.
그러나 이미 동맥경화가 시작되고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면 약물 치료와 특수치료가 필요합니다.
혈액정화 치료법은 이렇게 혈액 안에 쌓이는 물질인 콜레스테롤과 단백질 노폐물, 그리고 류마티스나 루푸스, 아토피같은 면역성 질환을 일으키는 면역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혈액순환개선과정

이 요법의 핵심 원리는 혈액정화기로 들어온 혈액을 정화하는 과정 중 피를 탁하게 만드는 물질만을 선별해서 제거하는 혈액정화용제 2필터에 있습니다.

독일, 일본, 그리고 미국에서 고지혈증, 망막질환, 말초혈관장애, 협심증, 뇌경색 환자 등의 치료법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각종 전문 의학지에 그 효과가 밝혀진 바 있습니다.

혈액순환개선의 효과

• 혈액순환 개선
  • 고혈압, 당뇨병이나 고지혈증에 의한 합병증 개선 및 방지
  • 망막질환개선
  • 발기부전과 성기능 개선
  • 노화 개선
  • 피부 미백
  • 류마티스, 천식, 루푸스, 아토피 등 면역질환 치료
  • 치매 증상 개선 및 악화 방지
  • 뇌졸증이나 심근경색증에서 회복 촉진
  • 협심증을 수술없이 완화

더맑은내과에서는 2008년부터 혈액순환개선를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00 명 이상의 환자를 치료하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습니다. 또 2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전문 간호사가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